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상위노출 알로리즘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상위노출에 대한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떠오르는 사업아이템 중 온라인마켓으로 수익창출하는 분들이 많이지고 있습니다.온라인 사업 준비를 위한 상품 판매 매출시 상위노출에 대한 부분으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네이버쇼핑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썸네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로그인

네이버에서 상위노출을 위한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1. 사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상품인지를 살펴봅니다.
  2.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인지에  대한 인지도를 봅니다. 
  3. 상품정보가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인지를 먼저 확인합니다.

 

적합도

상품명 브랜드명 상품정보에 대한 카테고리와 속성 그리고 상품이미지 태그와 브랜드 제조사입니다. 위 정보들을 가지고 정확히 상품등록을 해야 상위노출이 될 가능성 높습니다.  검색어와 상품명과 매칭이 되어있는지를 보면서 카테고리를 살펴봅니다.

 

신뢰도

혜택에 대한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적립금이나 무료배송이 되겠습니다. 상품등록시 상품속성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기재하며 상품명과 대표이미지, 상세이미지에 대한 조건이 적합하여야합니다.

 

인기도

해당 상품이 가지고 있는 클릭수 (최근7일)와 판매실적 ( 판매수량 판매금액 판매지수) 리뷰수 (상품구매 리뷰수 : 이미지를 포함한 리뷰수)를 살펴봅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우대가 더 높은 편으로 가장 많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

  1. 3일간의 판매 건수 및 금액
  2. 서비스 점수는 배송, 고객응대, 후기점수
  3. 검색 정확도 점수

 

현재까지 온라인쇼핑몰 창업시 상위노출에 대해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